세상 속 작은세상

캄차카반도 여행 완벽 정리! 가이드북 본문

여행 world

캄차카반도 여행 완벽 정리! 가이드북

2sin 2017. 12. 15. 19:41

안녕하세요 작은 세상 입니다. 요즘 해외 여행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캄차카반도 여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캄차카반도'가 많이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 껍니다. 캄차카반도는 러시아 극동에 있는 반도로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하는 여행지 TOP 5 안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죠.




또한 캄차카 화산군은 매우 귀중한 자연지역으로 1996년 세계자연유산으로도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멸종위기에 몰려있는 동식물 다수가 서식하고 있고 지구에서 가장 넓은 야생지역을 품고 있는 자연 그 자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캄차카 반도 비행시간 & 시차


현재 교통편으로선 캄차카로 가는 직항 노선은 없어 블라디보스톡 또는 하바릅스크를 경유하셔야 합니다.


인천 국제공항 ▶ 블라디보스톡 공항 : 직항 2시간

블라디보스톡 공항 ▶ 캄차카 : 직항 약 3시간 30분


두 항공편 모두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1박정도는 러시아 시내에서 관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행기 값 : 왕복 70 - 80만원

시차 : 대한민국 서울 기준 캄차카 반도가 3시간 빠릅니다.


캄차카 반도 관광지




아바친스키 산 ◈



아바친스키 산은 캄차카 반도에서 가장 유명한 화산입니다.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활화산이며 캄차카에서 가장 접근하기도 쉬운 해발 2,741의 산입니다. 아바친스키의 산의 경관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고 합니다. 하지만 날씨가 굉장히 춥다고 하니 옷은 꼭 따뜻하게 챙겨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바친스키 산에서 여행의 재미를 한층 더 즐기실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산 투어 인데요. 스노모빌, 지프, 트래킹, 까마즈를 이용하여 산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스노모빌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경사가 완만한 편인 아바친스키 산은 스노모빌이 까마즈나 지프보다 빠르게 오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새하얀 눈이 덮인 곳을 달리는 재미는 썰매와 스키와는 비교가 안된다고 하네요. 쾌속을 즐기시는 분들께 꼭 추천하는 산 투어 입니다.


◈ 아바차만



아바차만은 캄차카를 둘러싸고 있는 바다를 말합니다. 이 아바차만 주변 해안가에서 여유를 느끼며 바다를 감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곳에서 감상뿐만이 아니라 선상 낚시 투어도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의 묘미를 더해주는 재미와 해산물 맛도 일품이라니 여러분들께 추천 해드립니다.





◈ 수산시장



캄차카 지역은 비교적 다른 러시아 지역에 비해 물가가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수상시장만큼은 아주 저렴합니다. 다양한 해산물과 캄차카의 명물인 킹크랩은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들려서 꼭 사간다고 합니다. 러시아 공항에서도 킹크랩을 판매하지만 수상시장에서 사는 게 더 저렴하다고 하니 해산물이나 킹크랩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유황온천




캄차카반도는 활화산을 품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온천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꺼에요. 캄차카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바로 이곳 유황온천입니다. 이곳은 특히 피부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여행하시는 동안 추운 날씨로 피로가 쌓이셨다면 온천에 가셔서 뜨거운 탕에 푹 몸을 담구고 있다보면 피로도 싹 풀리고 한층 젊어지는 느낌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쿠릴 호수





캄차카반도를 여행가신 다면 이곳을 뺴놓을 순 없죠 바로 쿠릴 호수 입니다. 쿠릴 호수에 가면 꼭 한번 만난다는 동물이 있죠 바로 곰입니다. 아시아에 서식하는 곰의 개체수가 가장 많은 곳이 이곳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굉장히 많은 촬영을 쿠릴 호수에서 한다고 합니다. 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 다운 경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캄차카반도 주변 숙소


아바차 산 1000m 고지에는 베이스 캠프가 산을 오르는 길을 따라 양쪽에 있습니다. 이색적인 숙박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을 드립니다. 실제로 트레킹을 하는 여행객분들이나 스키를 즐기는 분들은 이곳에서 오랜 기간 머물기도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성수기때는 자리가 많이 없을 수도 있으니 이점은 여행 전에 꼭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가신 다면 항공편이 길기 때문에 첫째날은 블라디보스톡 주변 호텔에서 머무시는 분들이 많으 실 꺼에요 두번째 날 본격적으로 관광을 하실 때는 캄차카반도 특히 아바차 주변에서 숙박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을 텐데요 아바차 산 주변 호텔은 관광객 들에 비해 객실 수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비용이 비교적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호텔은 '페트로파불톱스크 호텔'인데요 공항에서도 가깝고 교통편도 좋으니 여행 하실 때에 편하실 겁니다.


캄차카 반도 여행시 필요한 준비물


따뜻한 옷 & 방한 용품 : 관광 명소들이 비교적 추운 지역이고 일교차도 크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가셔야 합니다.

벌레퇴치약 : 여름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특히 모기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수영복 : 온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영복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그 주변에서 파는 것들은 굉장히 비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캄차카반도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셨는데요 어떠신가요? 완벽하게 정리가 되셨나요?



관광지로 대중적인 곳은 아니지만 이색 여행을 즐기신다면 아마 캄차카반도 만한 여행지는 없을 것 같네요. 또한 자연 그자체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는 강추하는 곳 입니다.






Comments